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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4가지 특징
- 추상화 (Abstraction)
객체 지향에서의 추상화란 어떤 하위 클래스 들에 존재하는 공통적인 메소드를 인터페이스로 정의 하는 것
- 캡슐화(Encapsulation)
비슷한 역할을 하는 속성과 메소드 들을 하나의 클래스로 모으는 것
정보 은닉의 역할의 경우 내부 로직 및 속성들을 감추는 것 (파이썬의 경우 메소드 명을 통해 캡슐화 하기도 함)
- 상속(Inheritance)
클래스의 데이터(멤버)와 메소드를 다른 클래스에 물려주거나 받는 것
- 다형성(Polymorphism)
상송을 통한 기능 확장 + 변경을 가능하게 하는 개념
절차지향(Functional Programming, FP)과 객체지향(Object Oriented Programming, OOP)
- 절차지향 프로그래밍(Functional Programming, FP): 절차 중심
순차적 처리가 중요시 되어 프로그램 전체가 절차에 맞게 유기적으로 연결 되도록 프로그래밍 하는 것
- 객체지향 프로그래밍(Object Oriented Programming, OOP): 객체 중심
애플리케이션을 구성하는 요소들을 객체 단위로 바라보고 프로그래밍 하는 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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